와이즈넛, 생활밀착형 브랜드 SNS분석 서비스 `브랜드페어` 오픈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와이즈넛(대표 박재호)은 커피, 휴대폰, 자동차, 신용카드 등 생활밀착형 브랜드가 언급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수집, 분석, 비교하는 서비스인 `브랜드페어'(http://brandfair.kr)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해당 브랜드가 트위터, 블로그, 카페, 미디어 등 SNS상에서 얼마나 화제가 되고 있는지 일간, 주간, 월간 단위 점유율과 추이는 물론 실시간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와이즈넛은 현재 브랜드페어에서 △자동차 △신용카드 △커피 △햄버거 △핸드폰 △예능 등 여섯 가지 주제에 대한 SNS브랜드 분석 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차 주제에 따라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재호 대표는 "특정 상품에 대한 긍정의 데이터가 늘어나면 향후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가 증가하는 것처럼, 브랜드페어에서 제공하는 결과는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이 후속 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선행지표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dubs45@
▶김지선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