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 검색
IT정보화

어도비, 웹ㆍ앱 개발도구 신기술 공개

어도비 폰캡 빌드 등 발표 

김지선 기자 dubs45@dt.co.kr | 입력: 2012-11-18 19:16
[2012년 11월 19일자 6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어도비가 웹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강력한 툴을 제공, 웹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에 서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16일 방한한 폴 버넷 어도비 아태지역 에반젤리스트는 "어도비는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HTML5, 자바스크립트 등 최신 웹 기술을 적용해 손쉽게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도구와 기법을 계속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도비가 이날 발표한 `어도비 에지'는 △어도비 에지 애니메이트 1.0 △어도비 에지 인스펙트 1.0 △어도비 폰캡 빌드 1.0 △어도비 에지 웹 폰트 등이다.

어도비는 이들 도구를 활용해 웹 개발자, 디자이너가 손쉽게 원하는 웹사이트 , 디지털콘텐츠 등을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중 에지 애니메이트는 웹 디자이너들이 최신 웹의 인터랙티브 기능을 이용해 개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애니메이트를 포함한 다른 에지와 서비스도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서 무료 멤버십으로 제공되고 있다.

한국은 내년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페이지가 개설될 예정이며, 에지 서비스도 한국어 버전을 준비중이다.

폴 버넷 에반젤리스트는 "어도비는 창의적인 사람들이 웹 기술을 이용해 자신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어도비가 이제 툴과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dubs45@
▶김지선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