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폰` 한국상륙…20만원대 가격 놀라워~

`제트폰` 한국상륙…20만원대 가격 놀라워~
김유정 기자   clickyj@dt.co.kr |   입력: 2012-10-30 19:49
G마켓 내달 6일 출시…온라인 프로모션 가격 23만9000원
중국 ZTE의 스마트폰이 내달 국내 출시된다. 중국 기업이 자사의 브랜드를 내걸고 직접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중국 업체들의 시장진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30일 중국 통신장비 및 휴대폰 제조업체인 ZTE가 내달 6일부터 국내 온라인유통점인 G마켓을 통해 자사의 스마트폰 `제트폰(Z Phone)' 판매를 시작한다.

제트폰은 3G 서비스를 지원하는 4인치 스마트폰으로 안드로이드4.0 운용체제(OS)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앞서 지난주 초 대만에서 출시되며 세계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는 ZTE의 전략 모델이다. 듀얼코어 1GHz 칩셋, 1600mAh 배터리, 후면 카메라 500만 화소를 탑재했다.

중국산 스마트폰이 국내에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ZTE는 제트폰의 탁월한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시장에 안착한다는 구상이다.

제트폰의 국내 소비자가격은 39만8000원이며, G마켓과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23만9000원에 판매된다. ZTE는 가격 경쟁력을 토대로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선불폰 사용자, 고령층 등 저가 요금제 사용자와 저렴한 통신비용을 선호하는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통신사 요금제, 약정 기간 등의 제약 없이 저가 휴대폰을 이용하려는 고객층이 주 타깃이 될 전망이다. ZTE 측은 G마켓 출시 이후 MVNO(이동통신재판매), 대형 유통업체, 안산ㆍ대림 등 외국인 중심지역으로 판매망을 확대할 방침이다. 제트폰의 국내 애프터서비스(AS)는 삼보TG가 일괄 대행한다.

ZTE코리아 관계자는 "외국에서 제조된 단말기이기 때문에 AS는 필수"며 "국내 휴대폰 시장은 AS가 제품 구매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를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ZTE는 3G 스마트폰에 이어 내년 하반기에는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LTE 단말기를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말부터 기획단계에 돌입해 단말기, 주파수 문제 등을 해결 한 후 내년에 하반기부터 국내 LTE 시장에 뛰어든다는 구상이다.

한편, G마켓은 내달 6일부터 출시기념 이벤트로 선착순 100명에게 제트폰을 19만900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벤트 이후에는 온라인 프로모션 가격인 23만9000원으로 되돌아간다.

김유정ㆍ김나리기자 narinal@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