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승승장구`…카톡도 깜짝

세계 가입자 7000만 돌파… 연내 1억명 목표 콘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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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승승장구`…카톡도 깜짝
NH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전 세계 가입자수 700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연내 1억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NHN은 25일 라인의 전 세계 가입자수가 7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라인은 NHN재팬이 서비스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현재 일본을 비롯해 전 세계 2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다.

NHN은 라인의 해외 마케팅을 강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입지를 굳건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미 대만에서는 지난 9월부터 편의점 CU(구 패밀리마트)와 제휴를 맺고, 공동 캠페인을 비롯해 라인 캐릭터로 만든 증정품 행사와 TV광고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태국에서는 이번 달부터 식품기업 CPF 및 타이항공과 기업 공식계정을 개설하고, 스폰서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인 연동 앱 서비스도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다. 라인을 통해 지난 7월 글로벌 게임 시장에 첫 선을 보였던 스마트폰 게임 앱 `라인 버즐'은 일본, 대만, 태국 등을 포함한 8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앱 부문 종합랭킹 1위에 올랐으며, 출시 이후 97일이 지난 10월 9일에는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달성했다. `라인카메라'의 경우도 지난 4월 서비스 오픈 이후 약 6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1400만건을 돌파했다.

NHN은 연내 라인 전 세계 가입자수 1억명 확보를 목표로 국내외 파트너와 북미ㆍ중국을 대상으로 한 해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또 콘텐츠 확보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한민옥기자 mo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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