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영상처리 시간 30% 단축…병원 시스템 안전성 높여"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인터뷰] "영상처리 시간 30% 단축…병원 시스템 안전성 높여"
이용성 서울성모병원 영상의학팀장
■ Best 레퍼런스 Best 솔루션
한국넷앱-`서울성모병원 전산실 슬림화 사업`


"병원 전산시스템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성과 신속성입니다. 넷앱 스토리지는 전산담당자의 기대를 완벽히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이용성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영상의학팀장은 지난 5월 의학영상정보시스템(PACS) 장비 교체 사업을 위해 새롭게 도입한 넷앱 스토리지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영상정보를 디지털 이미지로 변환해 전달하거나 저장하는데 중단 없이 운영되는 환경과 빠른 전달, 대용량의 저장 공간은 필수적이다. 이 과정에서 기존 제품에 비해 넷앱 PAS 3240 스토리지는 그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팀장은 "영상정보 관리자가 하루 처리해야 하는 MRI 영상자료만 200장이 넘는다"며 "이 자료를 신속히 전달하고, 필요시 불러와야 하는데 기존 제품 대비 넷앱 스토리지를 사용하면서 30% 이상 시간 절감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팀장은 스토리지 도입의 이유가 노후 제품을 교체하는 것도 있지만 전산실 운영비용 절감도 주목적인 만큼, 제품 선택에 신중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기존 제품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면서 저렴한 가격과 장비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제품을 고르다 보니 자연스럽게 넷앱 스토리지를 주목했다는 게 이 팀장의 설명이다.

이 팀장은 "기존 SAN(스토리지 전용 네트워크) 스토리지의 경우 넷앱 스토리지에 비해 가격 차이만 몇배에 달하고, 용량 확장에 제한이 있어 불편함이 많았다"며 "SAN과 NAS(네트워크 영역 스토리지)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넷앱 유니파이드 스토리지를 사용하면서, 4대의 스토리지를 1대의 넷앱 유니파이드 스토리지로 전환했고 비용절감과 공간 효율성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