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실리콘밸리 VC 투자동향 보고서` 발간

트렌드버드 

한민옥 기자 mohan@dt.co.kr | 입력: 2012-10-18 20:18
[2012년 10월 19일자 5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글로벌 트렌드 정보 서비스업체 트렌드버드는 실리콘밸리 벤처기업들의 최신 투자 유치 현황 및 분석 정보를 담은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VC) 투자동향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전 세계 벤처산업의 산실인 실리콘밸리 투자 흐름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자료로 △페이스북을 활용한 7개 유망 비즈니스 모델 소개 △클라이너 퍼킨스, 엑실파트너스 등 5개 VC의 100억달러 규모 투자 내역 △실리콘밸리 VC 투자 유치를 받은 276개 벤처기업 리스트 △주목할 만한 44개사 벤처기업의 투자 유치 현황 및 비즈니스 모델 분석 등을 담았다. 특히 투자 유치 단계를 초기 단계, 확장 단계, 후속 단계 등으로 구분해 벤처기업별 성장 흐름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조인혜 트렌드버드 대표는 "실리콘밸리 VC의 투자 흐름은 그 자체로 글로벌 신성장 산업과 벤처 생태계의 미래를 보여주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이 보고서는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거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풍부한 정보와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옥기자 mohan@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