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 검색
지식산업

3만원대 피처폰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

태블릿PC 사용자, 비슷한 용도 스마트폰 대신 값싼 중고폰 찾아 

심화영 기자 dorothy@dt.co.kr | 입력: 2012-04-02 19:39
[2012년 04월 03일자 13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3만원대 피처폰 불티나게 팔리는 이유

오픈마켓에서 추억의 피처폰(일반 폰, feature phone)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2일 옥션(대표 박주만)에 따르면, 올 1분기 중고 피처폰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대표 박주만)도 최근 한 달 간 중고 피처폰의 판매량이 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10만∼20만원대의 공기계(제조사로부터 개통되지 않은 단말기)에 비해, 중고 제품의 경우 3만∼5만원대면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부담스러운 스마트폰의 데이터 요금에서 벗어날 수 있고, 전화나 문자 등 휴대폰의 주요 기능만 있는 피처폰에 대한 수요가 남아있는 것도 한 이유로 분석된다.

또한 최근 늘어난 태블릿PC 사용자들은 비슷한 용도의 스마트폰 대신 데이터 요금을 이중으로 부담할 필요 없이 피처폰을 찾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폴더폰. 큰 화면과 적당한 그립감 그리고 안정적인 키패드 방식으로 사용이 익숙해 찾는 수요가 많다. 4만∼5만원대의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며, 배터리, 젠더 등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전화, 메시지 등 휴대폰의 주요 기능만 주로 사용하는 부모님 세대에서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옥션에서는 `2G 골드폰(SCH-C330)', `모토로라 레이저(V9MLE)' 등이 주로 팔리고 있다.

스마트폰의 전 모델인 4만∼5만원대 터치폰도 찾는 수요가 많다. 스마트폰과 같은 터치 입력방식으로 디자인 자체가 심플하고, 카메라 화소도 높은 편이다.

그렇지만 휴대폰 매장에서 피처폰을 구입하기란 쉽지 않다. 피처폰을 취급하는 매장이 급격히 줄었을 뿐만 아니라, 피처폰으로 기기변경을 하거나 신규 가입을 하려면 스마트폰 만큼의 보조금 혜택이 많지 않아 결국 비싼 가격에 휴대폰을 구입해야 하기 때문.

이에 따라 가격이 저렴한 중고 제품을 구하기 위해 온라인몰에서 피처폰을 구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옥션 휴대폰 카테고리 담당은 "피처폰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공기계ㆍ중고폰 히트 아이템' 기획전을 마련했다"면서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고, 인기 피처폰의 가격을 바로 비교해 볼 수 있어 구매시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

◇ 사진설명 : 옥션에서 판매하고 있는 중고 피쳐폰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증시

TODAY스페셜추천주증권방송투자전략ARS추천종목

매매천황 지수+저평가 급등주!
전문가홈
  • 무료방송중
  • 추세(마디)/단타매매의진수를보여드립니다!
  • 04/17 08:10~15:30
  • 회원가입홈가기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