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다음, 지도 API 모바일로 개방 확대

 

한민옥 기자 mohan@dt.co.kr | 입력: 2012-03-21 15:41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21일 모바일 지도 개발에 최적화된 지도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개발 도구(SDK)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은 모바일에서 360도 파노라마 지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HTML5 캔버스와 자바스크립트만을 이용해 개발한 로드뷰 API를 국내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로드뷰 API는 모바일에서 웹뷰 방식으로 탑재 가능하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앱)에 직접 다음 지도를 탑재할 수 있는 API와 개발 도구(SDK)를 새롭게 제공한다. 아이폰(iOS)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지도 표시, 좌표 이동, 선 그리기, 정보 표시, 로컬 API와 연계한 좌표ㆍ주소변환 등이 가능하다.

윤석찬 다음 DNA 랩(Lab) 팀장은 "지난 1월 지도 API 무료 이용 활성화 정책을 발표한 후 기업 및 정부 기관의 제휴 요청과 지도 API 이용 트래픽이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 길찾기, 장소 검색 등 다양한 로컬 API를 추가해 많은 앱이 다음의 로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옥기자 mohan@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게임 콘퍼런스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