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SW융합산업 전문인력 양성…이달부터 5개월간

자바과정 KITRI에 위탁운영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서울디지털단지(G밸리)를 끼고 있는 구로구가 국가 신성장 동력인 SW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인력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구로구는 19일 "디지털단지가 위치한 지역특성에 맞는 전문 인력양성을 통해 IT산업을 육성하는 한편, 구로 지역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SW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인력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교육생을 모집하는 과정은 스마트 안드로이드 앱 기반의 자바 전문가 과정이다. 현업에서 요구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코스다.

구로구는 이 프로그램을 계획해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전국 경진대회'에 응모,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우수상 수상으로 2억 원의 상금을 받았고 구는 구비 1650만원을 더해 총 2억1650만원을 이번 교육을 위해 투입한다.

스마트 안드로이드 앱 기반 자바 전문가 과정은 IT전문교육기관인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이 위탁운영하며 교육기간은 이 달부터 8월까지 5개월 간이다.

전문가과정 연수생에게는 기술연수비 전액지원 및 교재무상 지원, 면접 팀워크 훈련 등 소양교육,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이러닝시스템 온라인교육 수강권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교육 수료 후에는 구로디지털단지를 중심으로 IT업체에 취업알선까지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이 달 23일까지며 먼저 1차 과정 25명을 선발한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 이메일(jiwon@kitri.re.kr) 및 팩스(869-6052)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모집대상은 1980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서 미취업 구로구민, 구로 관내 소재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의 경우 우선 모집한다. 문의, 한국정보기술연구원 070-7093-9889.

이규화선임기자 david@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