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비스의 기회 SNS등 접목 전략특화

김지현 다음커뮤니케이션 이사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인터넷 서비스의 기회 SNS등 접목 전략특화
■ 2012 신성장산업 콘퍼런스

스마트TV 등장으로 PC와 모바일 기반이었던 포털 부문도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사용자가 바라는 미래의 TV는 기존 PC에 맞춰있던 인터넷 서비스를 불편 없이 즐길 수 있는 환경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각 포털은 스마트TV에 걸 맞는 스마트한 TV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특히 TV를 보는 이유는 PC나 스마트폰 활용과 다른 용도를 보이고 있어, 이 부문에 대해서 포털과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 업체들은 기존과 다른 새로운 접근을 해야한다. 또, 인터넷 콘텐츠 업체들이 스마트TV 시장에 진출하는 것과 별개로, 기존 TV 중심의 콘텐츠 업체들이 PC 시장으로 진입하면서 서로간 충돌을 하고 있다. 이에 새로운 환경에서 경쟁을 하려면 이전 방식이 아니라 소셜네크워크서비스 접목 등 소비자들이 실제 스마트TV에서 즐길 수 있는 전략의 변경이 필요하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TV를 보는 방식의 전환은 스마트TV업체들 뿐 아니라 인터넷 관련 업체들도 이에 대한 대응전략을 강구해야 한다.

이형근기자 bass007@
▶이형근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bass007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