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IT정보화

솔트룩스, 정치인 소셜분석 사이트 오픈

 

강동식 기자 dskang@dt.co.kr | 입력: 2012-02-15 20:12
[2012년 02월 16일자 9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솔트룩스는 정치인 소셜 분석 서비스인 `트루스토리 시즌 1(www.truestory.co.kr)'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트루스토리 시즌1은 정치인 또는 정치적 관심을 받는 인물들이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뿐 아니라 뉴스, 블로그 등에서 어떻게 이야기되고, 그 이야기들이 어떤 패턴으로 흐르고 있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국민이 관심을 갖고 있는 정치인 순위부터 특정 정치인의 관련 이슈, 인물 분석, 국민의 호감ㆍ비호감 등의 평판 분석, 관심 있는 정치인간 비교 상세 분석 등 웹과 소셜 미디어 상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분석과 이슈를 파악할 수 있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트루스토리 플랫폼을 통해 연관 주제를 추출, 주제별 연관도 계산뿐 아니라 트렌드, 감성 분석 등 빅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심층분석이 가능하다"며 "소셜 미디어 분석뿐 아니라 기업 빅 데이터 분석, 통신 및 금융 빅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도메인에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솔트룩스는 향후 시즌2에서 뉴스ㆍ블로그ㆍ트위터뿐 아니라 미투데이ㆍ게시판ㆍ웹 문서, 그리고 솔트룩스가 보유한 10억건 이상의 데이터에 대해 더 통찰력 있는 분석 실험이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동식기자 dskang@
▶강동식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dska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