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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블로그 새 기준 들여다보니

 

한민옥 기자 mohan@dt.co.kr | 입력: 2012-01-12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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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 기준을 변경, 2월 중 발표할 `2011년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부터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변경된 파워블로그 선정 기준은 `개인의 경험과 지식 공유, 그리고 상호간 소통'이라는 블로그 본래의 가치에 중점을 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존 선정 기준이 포스트 수, 포스트 주목도, 인기도 등 계량적 활동 지표를 바탕으로 한 활동성 지수 분석을 토대로 한 것이었다면, 바뀐 선정 기준에는 정량적 활동성 외에도 내용의 충실성, 소통의 노력, 신뢰성 등 정성적 측면이 강화됐다. 또 상업적인 포스팅 작성 시 공정거래위원회의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도 중요한 기준으로 추가됐다.

이와 함께 NHN은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를 신설, 파워블로그 선정을 맡기기로 했다. 아울러 선정 이후에도 파워블로그가 제도 취지에 어긋나는 활동을 할 경우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를 통해 자격 재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소영 NHN 이사는 "네이버 파워블로거들은 많은 시간을 들여 자신의 소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한국의 온라인 콘텐츠 확산에 기여했다"며 "블로그의 기본 가치를 실현하는 파워블로그 선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HN은 2008년부터 네이버 파워블로그를 지정하고 있으며, 현재 1700여명이 파워블로그로 활동하고 있다.

한민옥기자 mo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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