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신 창업아이템] 락커룸 세탁서비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오프매장 캐비넷 활용 24시간 세탁
하루 2번 수거 무인시스템
바쁜 현대인들에 큰 인기


세탁업은 경제발전이 가속화되면서부터 도시지역 위주로 급속하게 성장해 온 산업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기술 없이 자금과 영업력만 있어도 창업이 가능해졌다.

빨래방, 셀프드라이클리닝점, 세탁편의점 등의 등장이 그것이다. 락커룸 세탁 서비스 아이템은 오프라인 매장 안에 락커룸만을 설치해 놓고 세탁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세탁편의점과 비슷한 컨셉이라 할 수 있으나 차이점은 훨씬 더 편리한 서비스에 있다.

즉 시간의 제약없이 언제든지 세탁물을 맡길 수 있고, 언제든지 세탁물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아이템의 세탁 서비스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회원으로 가입하면 자신의 락커 캐비닛을 할당받게 된다. 고객은 자신의 락커 캐비닛 안에 세탁해야 할 옷들을 넣어두고 며칠 후에 다시 락커 캐비닛을 열고 찾아가기만 하면 된다.


이 아이템이 주목받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세탁편의점보다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24시간 편의점을 통한 택배 서비스가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시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락커룸 세탁 서비스는 다른 세탁업과 달리 고객의 거주지역에 따른 측면에서 중대형 고급 아파트나 중형급 이상의 빌라단지보다는 중소형 아파트 단지나 일반 빌라촌 등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더 적합한 서비스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아이템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세탁품질이 중요하다. 무인 락커룸 시스템으로 세탁 서비스가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기 위해서는 세탁 품질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항상 유지하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 그리고 세탁시간도 매우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락커룸 안의 세탁물은 최소 하루에 2번 이상 방문해서 수거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세탁시간도 일반 세탁 편의점보다 빠르게 세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 요구된다. 락커룸 세탁 서비스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자료제공=중소기업청ㆍ소상공인진흥원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