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씽크프리모바일 뷰어 `갤럭시 넥서스` 탑재

한컴 씽크프리모바일 뷰어 `갤럭시 넥서스` 탑재
김지선 기자   dubs45@dt.co.kr |   입력: 2011-12-27 20:40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는 삼성전자가 발표한 구글의 차세대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기반 스마트폰, `갤럭시 넥서스'에 자사의 모바일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인 `씽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이하 씽크프리 모바일)' 뷰어 제품을 기본 탑재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갤럭시 넥서스에 기본 탑재될 한컴의 씽크프리 모바일 뷰어는 doc, xls, ppt같은 형식의 MS오피스 문서를 스마트폰에서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메일로 주고받은 문서나, 웹에서 다운로드받은 문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문서 등 갤럭시 넥서스의 기능과 연동한 문서 읽기 기능도 제공한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2011년을 세계시장 공략의 원년이라고 밝힌 후 한컴은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성과를 잇달아 거두고 있다."며 "모바일ㆍ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한컴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차세대 오피스 솔루션의 선도적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dubs45@
▶김지선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dubsrep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