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하반기 히트상품] 한국레드햇 `제이보스`

자바 솔루션 지원 플랫폼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2011 하반기 히트상품 마케팅부문 - 미들웨어

한국레드햇(대표 오재진)의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는 웹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 내의 서비스들을 구축, 배포, 통합, 조율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이다. 제이보스는 △개발 복잡도 감소 △최종 사용자의 서비스 만족도 개선 △손쉬운 비즈니스 프로세스간 충돌 해결 △시스템 유연성 △총소유비용(TCO) 절감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제이보스는 우선 개방적이고 유연한 IT 아키텍처를 통해 시간과 비용 절감은 물론 안정적인 서비스로 기업들의 TCO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또 제이보스 오픈 초이스 전략을 통해 고객들이 업무에 최적화된 개발 및 배포 모델을 자유롭게 선택해 도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이보스는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공개 표준을 기반으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필요한 최신 기술인 자바 EE와 웹 2.0이 통합돼 있다.

독점적인 코드로 설계된 제품의 경우 엔터프라이즈 자바 빈즈(EJB), 자바 메시징 서비스(JMS) 등 J2EE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을 구동시킬 때도 무거운 서버를 기동시켜야 하는 반면, 제이보스는 가장 기본적인 POJO(Plain Old Java Object) 기반의 컨테이너를 기반으로 기업에서 각종 통합 툴을 비즈니스 특성에 맞도록 구성해 퍼즐을 조각하듯 필요한 요소만을 플러그인시켜 미들웨어를 구성할 수 있다.

회사측은 특히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의 경우 국내시장이 독점 소프트웨어 업체들에 선점된 상황이지만, 최근 오픈소스의 높은 유연성이 주목받으면서 제이보스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레드햇은 제이보스가 국내에서도 대기업, 공공, 제조,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성능을 입증한 만큼 더 많은 고객이 미들웨어 부문에서 오픈소스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한국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강동식기자 dskang@
▶강동식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dska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