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매출 25% R&D 투자…국내 150개 고객사 확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와이즈넛, 매출 25% R&D 투자…국내 150개 고객사 확보
■ 세계를 무대로 뛰는 SW기업들 - 와이즈넛

와이즈넛의 핵심 경쟁력은 무엇보다 검색 기술에 대한 왕성한 연구개발 활동이다.

이 회사는 창조적이면서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기반기술 확보를 위해 국내 연구소와 중국 상하이 현지 연구개발법인(아이진소프트)에 대한 투자를 늘려가고 있다. 와이즈넛은 매년 전체 매출액의 25% 가량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박재호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의 가장 큰 강점은 매년 전체 매출의 25%에 달하는 연구개발비를 꾸준히 투입하면서 검색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체계적인 개발 프로세스 역시 이 회사의 강점이다.

와이즈넛은 소프트웨어(SW) 개발 프로젝트의 수행능력, 품질 경쟁력과 변별력을 국제 품질 수준으로 높여 기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히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는데 힘을 써왔다. 그 결과, 지난 1월 국내 검색 솔루션 분야에서 처음으로 SW 개발단계별 작업절차와 산출물 관리역량을 평가, 인증하는 SW프로세스(SP) 인증 2등급을 획득했다.

박재호 대표는 "와이즈넛은 솔루션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5년 전부터 품질관리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부 프로세스 정립을 위해 노력한 결과 SP 인증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대표 제품인 통합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은 중앙부처, 공공기관, 교육기관, 주요 대기업, 금융기관, 언론사 등 1500여 고객사에 공급돼 신뢰성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솔루션은 국내 최고 수준의 형태소 분석기술로 자체 개발한 한국어 형태소분석기(WISE KMA) 및 일본어와 중국어 형태소분석기를 통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가 포함된 문서를 각각의 언어에 맞는 형태소 분석기로 색인해 색인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품질의 다국어 검색결과와 분산복제 기능을 제공한다. 서치포뮬러원은 특히 통합검색, 시맨틱, 텍스트마이닝, 웹2.0 기술을 접목해 공공과 민간분야 전반에서 공급이 확대되면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강동식기자 dskang@
▶강동식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dska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