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주목 e기업] 토마토시스템, 사용자 중심 토털 솔루션 제공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주목 e기업 - 토마토시스템

마토시스템은 대학전문 차세대 고객 맞춤형 패키지 `엑스캠퍼스`, 데이터 모델링 툴 `엑스이알디(eXERD)`,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툴 `엑스리아`, 사용자 인증 솔루션 `엑스에스에스오(eXSSO)`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엑스캠퍼스는 시스템 통합(SI)의 장점과 전사적자원관리(ERP)의 장점만을 수용한 프레임워크 기반 고객 맞춤형 패키지로, 차별화 된 개발방법론, 타 시스템과의 자율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유연성과 확장성을 극대화했다. 이 제품은 글로벌 표준 비즈니스 로직을 활용해 데이터의 정합성이 우수하고, 프로세스를 표준화해 구성(Configuration)을 통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또 모듈별로 개발돼 구축하려는 필요 모듈만 구성할 수 있고 재활용성과 조직 변경 등 추가기능이 필요할 때 별도화면 개발과 확장이 쉽다. SI 개발보다 저렴하게 ERP를 도입할 수 있고,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해 해외 사용 시에도 별도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올해 초 출시된 엑스이알디는 초보자도 직관적이고, 쉽고, 빠르게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할 수 있는 이클립스 기반 지능형 모델링 툴로, 파워포인트나 엑셀처럼 쉬운 다이어그램 작성과 편리한 텍스트 입력방식으로 설계할 수 있다.

X인터넷과 RIA를 통합한 오픈소스 기반의 UI 개발 툴인 엑스리아는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며, 플렉스, 실버라이트 등의 기술을 적극 수용해 함께 개발하고 확장할 수 있다.

국제 표준 기반의 사용자 인증 솔루션인 엑스에스에스오는 구축비용을 줄여주며, 기존 사용자 정보를 그대로 활용해 인증정보 이중관리비용을 없앤다.

강동식기자 dskang@
▶강동식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dska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