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 검색
정보미디어

KT `유클라우드` 서비스 상용화

스토리지ㆍDB서비스 출시…서버 모니터링ㆍ웹방화벽도 통합 제공 

최경섭 기자 kschoi@dt.co.kr | 입력: 2011-10-18 20:46
[2011년 10월 19일자 6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KT `유클라우드` 서비스 상용화

KT 클라우드 서비스 `유클라우드'가 4개월간 베타 테스트를 거쳐 통합 솔루션으로 출시된다. 이번에 KT가 선보인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들로부터 사전 검증작업을 마친 서비스로, 통합된 부가서비스 기능까지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T(회장 이석채)는 지난 6월부터 베타테스트 중이던 유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DB서비스를 정식 상용서비스하고, 그동안 개별적으로 제공되던 서버모니터링 및 웹방화벽 솔루션도 통합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KT는 이를 위해, 유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중인 1000여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유플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입장에서 추가 비용부담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KT가 본격 상용화할 유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아시아 최초로 오픈스택(오픈소스) 기반의 스토리지 기술을 적용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6월부터 베타테스트를 실시하면서 편의성과 안정성을 검증했다. 실제, 테스트에 참여한 기업들은 저렴한 비용과 분산저장으로 안전한 데이터 보관이 가능한 점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역시 본격 상용화되는 유클라우드 DB서비스는 복잡한 DBMS의 설치과정과 전문적인 DB관리자(DBA) 없이도 데이터베이스를 운영 할 할 수 있도록 쉽고 자동화된 API를 제공한다.

KT가 통합 지원하게 될 서버 모니터링 서비스는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버 시스템에 트래픽 현황 및 운영 현황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로, 일정 사양 이상(4vCore, 4개 프로세스)의 사용 고객에게는 무상 제공된다. 또한 웹방화벽 서비스는 유클라우드 시스템을 웹서버로 운영하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다. 기존에 웹방화벽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1대당 약 2500만원의 비용이 발생했지만 클라우드형 웹방화벽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월 25만원에 활용할 수 있다. 자체 장비 구매 후 5년간을 사용한다고 계산해도 유지보수비용 이외에도 약 1000만원의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KT는 유클라우드 스토리지 정식 출시기념으로 11월 말까지 사용한 1TB 데이터 저장요금을 무료로 제공하고, DB서비스는 신청후 1개월 무료, CDN 스트리밍 서비스도 11월 말까지 무료로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10월 말까지 유클라우드 서버 사용시 스토리지 용량을 50GB에서 300GB까지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시행 중이다.

KT 클라우드 추진본부 사업담당 김충겸 상무는"유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DB 서비스의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정식 출시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결합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IT 설비 구입에 따르는 투자 위험 없이 저렴하고 안전한 유클라우드 서비스가 가능하고, 다양한 부가 서비스 개발로 더욱 지능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경섭기자 kschoi@

◆사진설명 : KT 클라우드 서비스 '유클라우드'가 통합 솔루션으로 정식 출시됐다. 서버모니터링, 웹방화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