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통합보안 솔루션 출시

시만텍 'SEP 12'… 평판기술 등 접목 최신 보안위협 대응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시만텍은 클라우드 기반의 평판기술을 접목한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SEP) 12'신제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쉬쉬 모힌드루 시만텍 제품마케팅담당 수석이사는 "이미 2009년 보고된 악성코드가 2억4000만개를 넘었고, 오늘 하루에도 65만개의 새로운 악성코드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이 같은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가상화 환경과 1억7500만여 고객 PC를 통해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평판기술을 접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시만텍이 이날 발표한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보안 솔루션 SEP12는 △클라우드 기반의 평판 보안기술 `인사이트' △행위 기반 기술과 평판 보안 탐지 기술을 결합한 3세대 행동기반 엔진 `소나(SONAR)3'△가상 환경 최적화 △최고 성능과 스캠 속도를 제공해 제로데이 공격 및 표적 공격을 포함한 최신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인프라와 정보를 보호해준다.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제공에 대해 아쉬쉬 수석이사는 "1억7500만대의 고객 PC의 정보를 다루다보니 확장성 면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적합하다고 생각했다"며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은 특정한 규정과 프로토콜을 따르도록 하고 있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파일 콘텐츠가 아니라 악성코드 속성(생성 시기, 유포 사이트 등)만 저장하기 때문에 민감한 정보가 저장되지 않아 유출의 위험성도 적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VM웨어, 시트릭스,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환경에서도 특별한 조치 없이 설치후 사용할 수 있다.

SEP 11버전 사용 고객은 무료로 SEP 12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김지선기자 dubs45@
▶김지선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dubsrep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