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시대 고객중심경영 `나침반`

모바일ㆍ소셜미디어 기반 마케팅 전략… 부문별 성공사례 발표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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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시대 고객중심경영 `나침반`
"소셜 미디어, 모바일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스마트 시대에 기업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인가?"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RM협의회와 디지털타임스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고객관계관리(CRM) 및 마케팅 관련 종합 콘퍼런스인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CRM페어 2011'이 2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려 스마트 시대의 기업의 대응방안을 제시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마트 시대의 고객중심경영 전략과 사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한국오라클, 한국테라데이타, SPSS코리아 데이터솔루션 등 대표적인 IT 기업들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등 스마트 인프라 기반의 고객중심경영 전략과 업종별 베스트 프랙티스, CRM,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고객경험관리(CEM) 등 관련 분야의 핵심 솔루션과 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

또 대상을 차지한 알리안츠생명을 비롯해 통계교육원(공공), 롯데백화점(유통), 포워드벤처스엘엘씨(이비즈), 분당 서울대병원(서비스), 신한은행(금융), 매일유업(제조) 등 `2011 고객중심경영대상' 각 부문별 수상기업의 성공사례가 발표될 예정이어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정진혁 소셜앤스마트마케팅연구소장이 기조강연을 통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의 통합 마케팅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어서 참관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동식기자 dskang@

◆사진설명 :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CRM페어 2011'이 2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려 스마트 시대에 적합한 고객중심경영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CRM페어 2010' 행사 모습.
▶강동식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dsk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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