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신뢰 얻어야 성공"

'성공전략 세미나' 개최… 판매자 요구 적극 대응 필요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소셜 커머스, 신뢰 얻어야 성공"
"소셜 커머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판매자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구매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국내에서 큰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소셜 커머스와 모바일 커머스의 성공전략을 소개한 `소셜&모바일 커머스 성공전략 세미나'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디지털타임스가 공동 주최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소셜과 모바일 기반 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비즈니스 창출 방안이 제시됐다.

김형택 마켓캐스트 대표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급증, 비용절감과 다양한 혜택, 고객의 구매경험 확대로 소셜 및 모바일 커머스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소셜과 모바일을 도구로 활용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찾아야 하며, 고객과 접점을 만들고 로열티를 강화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라고 말했다.

또 하동구 그루폰코리아 부사장은 "소셜 커머스 비즈니스는 규모가 일정 수준 이상 돼야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을 묶는 것이 기본"이라며 "여기에 파트너(판매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제시하고, 고객(구매자)에게 신뢰를 주며,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만들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또 KTH, 하나SK카드, SK텔레콤 11번가 등 관련기업들이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LBSNS), 근거리무선통신(NFC), 모바일 카드, 페이스북 커머스 등 소셜 커머스와 모바일 커머스 관련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강동식기자 dskang@

◆사진설명 : 디지털타임스와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소셜&모바일 커머스 성공 전략 세미나'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김형택 마켓캐스트 대표가 '소셜&모바일 커머스 비즈니스 분석'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유동일기자 eddieyou@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