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물리-가상 인프라 통합관리"

'v센터 오퍼레이션즈' 출시… 이기종 제품 관리 지원도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VM웨어코리아(대표 윤문석)가 물리 및 가상 환경을 아우르고 HP, IBM, 마이크로소프트(MS) 등 타사 솔루션도 관리해주는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 `v센터 오퍼레이션즈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열린 아시아지역 미디어 전화회의에서 마이클 워릴로 VM웨어 APJ 제품ㆍ솔루션담당차장은 "v센터 오퍼레이션즈는 기존 VM웨어 솔루션이 가상 인프라를 관리했던 것에서 확장해 물리적 인프라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가상 및 물리적 인프라를 시각적으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그는 "v센터 오퍼레이션즈가 가상-물리 환경을 모두 지원,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v센터 오퍼레이션즈는 인프라 상태 등을 시각적인 도표로 관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며 인프라 문제 발생 가능성도 분석해 주는 제품으로 3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500개 이하의 가상머신 환경을 지원하며 어드벤스드 에디션은 스탠다드 버전의 상위 제품으로 더 지능화되고 더 많은 가상 환경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최상위 버전 제품으로 어드벤스드 제공 서비스에 가상 및 물리 환경과 모든 이기종 환경을 지원한다. 스탠다드와 어드벤스드 버전은 오는 15일,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3월말 시판될 예정이다.

VM웨어는 이번 v센터 오퍼레이션즈 엔터프라이즈 제품에 개방성과 통합성을 높였고 이기종 관리 제품 지원을 포함시켰다.

이효 VM웨어코리아 이사는 "MS 시스템센터, IBM 티볼리 소프트웨어, HP 오픈뷰, EMC 스마츠 등 타사의 인프라 관리 솔루션 사용 고객들이 이들 솔루션을 v센터 오퍼레이션즈에 연동하거나 v센터 오퍼레이션즈로 대체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VM웨어는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통해 물리적 인프라 관리 솔루션을 아우르는 것은 물론 이들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도록 해 기존 인프라 관리 솔루션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강진규기자 kjk@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