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하반기 히트상품] 알서포트 `리모트뷰 5.0`

스마트폰OS 지원 다양한 작업 환경 구현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2010 하반기 히트상품] 알서포트 `리모트뷰 5.0`
■ 2010 하반기 히트상품 고객만족부문 - 원격지원솔루션

`리모트뷰(RemoteView) 5.0'은 원격지원 분야 아시아 1위 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서비스하는 원격제어 솔루션이다.

최근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에 따라 리모트뷰 5.0의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한 편리한 원격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국내 최초로 모든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지원을 완료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버전 2.1 이상)과 태블릿류(갤럭시 탭)는 각 마켓에서 무료로 앱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윈도 모바일 계열(6.x 이상)은 리모트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실행파일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리모트뷰 5.0은 다수의 단말을 관리하는 기업, 24시간 무결점 운영을 해야 하는 서버 관리자, 출장이 잦은 직장인과 대학생이 주 고객층이며, 2010년 한 해 동안 약 5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알서포트는 스마트폰 보급과 원격제어에 대한 인식 확산에 따라 2011년 이후 성장이 더 빨라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업용 제품은 기업이 다수의 단말기를 편리하게 관리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러 대의 PC 모니터 및 단말기 화면을 관리자 페이지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통합 라이브뷰 기능, 꺼져 있는 단말기의 전원 켜기 기능까지 가능한 인텔 브이프로 기술 기반의 RWT(Remote Wakeup Technology) 기능, AMT(Active Management Technology) 기술을 접목한 PC의 무인 재설치, 그리고 BIOS 설정 등이 가능하다.

개인용 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사전에 지정한 PC로 접속해 필요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사용 편리성에 집중돼 있다. 특히 개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PC 내에서 문서를 수정하고, 바로 이메일로 발송하는 등의 간단한 작업부터 PC 내의 공인인증서를 통한 은행거래, 집에 있는 PC를 통해 각종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것까지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알서포트는 2011년 초 모든 브라우저 지원, 사용성이 강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속도 강화에 초점을 맞춰 대대적인 제품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다.

강동식기자 dska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