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앤소프트 현대백화점 제휴. 플레이맵서 현대백화점 전층 안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엠앤소프트 현대백화점 제휴. 플레이맵서 현대백화점 전층 안내
전자지도와 내비게이션 기업 엠앤소프트(대표 박현열)는 현대백화점과 제휴해 자사의 유ㆍ무선 연동 위치기반 서비스인 `플레이맵'을 통해 현대백화점 전 점 층별 상세안내도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플레이맵 사용자들은 현대백화점을 검색하면 전국에 있는 현대백화점 전 점의 각 층별 시설 목록을 볼 수 있고, 특정 층을 선택하면 해당 층 안내도가 제공되는 등 현대백화점 전 점 층별 매장 안내를 활용할 수 있다. 층별 상세 안내도는 확대, 축소, 스크롤이 가능하며, 섹션 별 매장 안내 및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와 화장실 위치도 표시돼 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또한, 신규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전국 고속도로의 휴게소의 상세 시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휴게소 요약맵 역시 제공한다. 플레이맵에서 해당 휴게소를 검색하면 화장실, 내부 시설, 주유소, 주차장 등의 상세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맵은 작년 7월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까지 23만여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엠앤소프트의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다. 지도를 한번 내려받으면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하지 않고도 전국단위 상세 지도를 사용할 수 있다. 또 위치 정보와 212만 건에 달하는 검색 데이터를 제공한다. 단순한 위치 검색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직접 등록한 15만 여 개 콘텐츠를 통해 위치에 대한 느낌이나 정보를 공유하는 위치기반 SNS 서비스로, 사용자들이 현 위치에서 필요한 정보만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엠앤소프트 모바일LBS팀 박양균 팀장은"스마트폰 시대에 킬러 컨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위치기반서비스(LBS)의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며"무선랜을 이용한 실내 위치 측량 기술 개발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들의 현재 위치와 매장 지도를 연결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더욱 차별화된 요소를 도입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근기자 bass007@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