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소프트, 닷넷 버전 APM 출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제니퍼소프트, 닷넷 버전 APM 출시
제니퍼소프트(대표 이원영)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랫폼인 닷넷(.NET)의 성능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인 `제니퍼 닷넷'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제니퍼 닷넷은 자바(JAVA) 시스템에 한정돼 있던 성능관리 기능을 닷넷 플랫폼에도 가능하게 한 제품이다.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제니퍼 닷넷 발표회에서 이원영 제니퍼소프트 사장은 "닷넷 플랫폼 출시 이후 많은 산업군에서 닷넷 플랫폼과 이를 기반으로 개발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 중이지만 복잡한 상호 연동 환경 하에서 운영중인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발생하는 민감하고 복잡한 서비스 성능 이슈 문제를 해결하고 관리하기 어려웠다"며 "제니퍼 닷넷 출시로 닷넷의 성능장애 대응력이 높아지는 짐에 따라 해외와 달리 유독 약세를 보여온 국내 닷넷 시장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제니퍼소프트 기술연구소 김성조 이사는 "닷넷에 대한 성능 모니터링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며, 5년 동안 축적한 APM 노하우를 활용해 인공지능, 성능 데이터마이닝을 연구하고, 모바일에 의한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변화 중 하나인 사용량 폭주, 24시간 풀 타임 성능관리가 가능한 방안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니퍼소프트는 라이선스 판매액을 기준으로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5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 70억원을 매출목표를 세웠다.

또 일본, 미국, 중국, 영국, 네덜란드 등에 진출한 이 회사는 닷넷 버전 제품 출시가 일본 등 해외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해외 시장에서 1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강동식기자 dskang@

◆사진설명 : 12일 열린 '제니퍼 닷넷' 출시 행사에서 이원영 제니퍼소프트 사장이 닷넷 버전 APM의 출시 의의를 설명하고 있다.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