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ㆍ아이팟 최신OS 업데이트 하세요"

"아이폰ㆍ아이팟 최신OS 업데이트 하세요"
강진규 기자   kjk@dt.co.kr |   입력: 2010-02-03 21:02
KISA '3.1.3' 버전 권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내 아이폰과 아이팟 사용자들이 취약점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 애플이 지난 2일(미국 현지시각) 공개한 최신 운영체제(OS) `아이폰 OS 3.1.3'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것을 권고했다.

3일 KISA는 애플이 운영체제에서 5가지 관련 취약점을 발견해 아이폰 OS 3.1.3에서 조치를 취했다며 국내 사용자들도 보안을 위해 이를 업데이트 해야 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KISA에 따르면 이번에 발견된 취약점은 악의적으로 조작된 mp4 오디오 파일 재생시 비정상적인 프로그램 종료 또는 임의 코드가 실행될 수 있는 것이다. 또 악의적으로 조작된 TIFF 이미지 오픈시, 비정상적인 프로그램 종료 또는 임의 코드가 실행될 수 있는 취약점도 발견됐다. 또 USB 컨트롤 메시지 처리확인 오류로 사용자 암호를 우회해 중요 데이터를 접근할 수 있는 취약점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브라우저 프레임워크인 웹키트(WebKit)에 관한 취약점 2건에 대한 대응방안도 마련됐다.

KISA는 업데이트를 위해 PC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아이폰 등을 PC와 연결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KISA는 정보보호 포털 사이트인 보호나라 등에 최신 운영체제 업데이트 방법을 설명해 놨으며 이와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전화 118)로 연락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진규기자 kjk@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