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UP] 나이키골프, SQ다이모 스트레이트핏 드라이버

코스나 상황 따라 직접 튜닝
원형ㆍ사각형 나이키골프 헤드 선택 가능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나이키골프가 `튜닝' 개념을 접목한 SQ다이모 스트레이트 핏 드라이버를 선보였다. 스윙과 코스에 상관없이 골퍼가 원하는 최적의 샷과 비거리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

골퍼가 직접 자신의 구질에 맞춰 페이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자체 튜닝 드라이버' SQ다이모 스트레이트 핏 드라이버가 골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코스, 상황에 따라 직접 `튜닝'한다=SQ다이모 스트레이트핏 드라이버의 가장 큰 특징은 코스와 상황에 따라 골퍼가 스스로 헤드 스펙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클럽 페이스의 각도를 0도부터 2도까지 조절함으로써 총 8가지의 헤드 옵션으로 직접 튜닝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톰 스타이츠 나이키골프 클럽개발 총괄이사는 "SQ다이모 스트레이트 핏 드라이버는 골퍼가 직접 사진이 원하는 구질로 쉽게 드라이버를 튜닝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8가지 헤드 옵션 중 가장 적절한 옵션을 선택하면 페어웨이 안착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튜닝을 위한 조작 방법 간단하다. 렌치 모양의 스트레이트 핏 샤프트 어뎁터만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데 호젤을 조작해 각 옵션에 따른 튜닝이 가능하며 클럽 헤드가 고정되면 샤프트 어뎁터의 빨란 LED와 음향 지시기가 신호를 보내 장착 완료를 알려준다.

◇헤드 타입, 샤프트 등 폭넓은 선택 가능=SQ다이모 스트레이트 핏 드라이버는 두 가지 헤드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조작성이 뛰어난 전통적인 원형 헤드 타입과 높은 관성모멘트를 자랑하는 사각형 헤드 타입 드라이버가 그것이다.

샤프트에 대한 폭넓은 선택 기회도 장점이다. 나이키골프는 50g 중후반의 단단한 느낌이 특징인 디아마나 SQ509D샤프트는 물론 샤프트 전체가 부드럽게 휘어지며 뛰어난 컨트롤 능력을 자랑하는 바사라 SQ509D 샤프트 중에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SQ다이모 스트레이트 핏 드라이버의 소비자 가격은 99만원이다.

정원일 기자 umph@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