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 검색
문화콘텐츠

이동형 전 싸이월드 대표 `위치기반 SNS`로 컴백

 

한민옥 기자 mohan@dt.co.kr | 입력: 2009-02-16 21:29
[2009년 02월 17일자 5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이동형 전 싸이월드 대표 `위치기반 SNS`로 컴백
국내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싸이월드'의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인 이동형씨가 `위치기반 SNS'라는 새로운 개념을 앞세워 컴백했다.

나우프로필(대표 이동형)은 16일 장소를 기반으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SNS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우프로필은 전 싸이월드 대표이사이자 SK커뮤니케이션즈 상무였던 이동형씨가 지난해 8월 설립한 회사로, 이용자가 직접 올린 지역 정보들을 기반으로 지인들과 가볍게 소통하고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동형 대표는 "신뢰할 수 있는 생활 정보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고자 하는 동기에서 나우프로필을 시작하게 됐다"며 "타 SNS와 차이점은 이용자가 다녀온 곳을 기록해 타인과 공유하는, 즉 장소를 통해서 소비자 중심의 믿을 수 있는 정보를 구축해 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또 "나우프로필은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 인터넷 환경에서 스마트폰 이용자를 주 타깃으로 하고 있다"며 "빠르면 4월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주 수익기반은 지역기반의 광고가 될 것으로 이 대표는 내다봤다.

한편, 이동형 대표는 1999년 9월 형용준ㆍ정태석 씨 등 6명과 함께 싸이월드를 공동 창업한 뒤, 2000년 1월부터 단독 대표이사를 맡았다. 이후 2003년 8월 싸이월드가 SK컴즈에 인수되면서 SK컴즈 싸이월드본부장을 맡았다가 2005년 5월부터는 일본싸이월드 대표이사로 일했다. 지난해 2월 SK컴즈를 나온 뒤 8월 나우프로필을 설립했다.

한민옥기자 mohan@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