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 `최첨병` CRM… 제2중흥기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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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08-10-21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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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리 `최첨병` CRM… 제2중흥기 도약
'고객중심 경영'시상 눈길… 대상에 행안부
SAPㆍSK C&C 등 8개기업 구현사례 소개도



■ ‘CRM페어 2008 가을’ 콘퍼런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RM협의회와 디지털타임스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고객관계관리(CRM) 행사인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CRM 페어 2008 가을' 콘퍼런스가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관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산업별 베스트 프랙티스-CRM의 핵심 성공요소'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침체기를 벗어난 CRM이 새롭게 조명을 받으면서 제2의 중흥기를 맞고 있는 시기에 열린다는 점에서 특히 관심을 모으고 있다.

1990년대 후반, 기업 경영의 주요 과제로 대두됐던 CRM은 제대로 된 준비 없이 추진되면서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해 한동안 관심 밖으로 멀어지기도 했지만, 과거의 실패를 거울삼아 전체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을 통해 성공사례가 잇따라 나오면서 다시 기업 경영의 주요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같은 시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CRM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의 성공사례를 배우고, CRM 전문기업들의 최신 솔루션과 비전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CRM을 활용해 고객중심 경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모범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2008 고객중심 경영대상' 수상기업들의 성공사례가 발표될 예정이어서 더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상 수상자인 행정안전부를 비롯해 FnC코오롱ㆍ하나은행ㆍ하나투어ㆍ미래에셋증권ㆍ그랜드코리아레저ㆍSK에너지 등 각 부문 수상자들이 성공적인 CRM 구현과 실행을 위한 살아있는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또 SAP코리아ㆍSK C&Cㆍ다음소프트ㆍ수지원넷소프트ㆍ삼일PwC컨설팅ㆍ한국오라클ㆍSPSS코리아ㆍSAS코리아 등 8개의 CRM 대표기업들이 CRM 최신기술과 구현사례, 전략을 소개한다.

강동식기자 dskang@

◆사진설명:다양한 CRM 성공사례가 소개될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CRM 페어2008 가을' 콘퍼런스가 22일열린다. CRM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행사는 특히 기업의 마케팅 및 CRM 관계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열린 'CRM 페어 2007 가을' 행사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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