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유료방송시장] 하나로텔레콤 하나TV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4월 현재 가입자 90만 돌파
풍부한 콘텐츠ㆍ고음질 자랑



하나로텔레콤은 지난 2006년 7월 24일 TV로 영화, 드라마,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주문형비디오(VOD) 방식의 TV포털서비스 `하나TV'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뒤 IPTV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하나TV는 2008년 4월말 현재 90만 가입자를 돌파하며 업계와 소비자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나TV는 방송편성표에 따라 시청해야 하는 기존 TV와 달리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볼 수 있는 편의성 △영화, 드라마, 교육, 생활정보, 스포츠 등 풍부하고 뛰어난 콘텐츠 △고화질 디지털영상과 실감나는 5.1채널 사운드의 고음질 △영화 티켓 한 장 정도의 가격으로 보고 싶은 영화를 반복해 볼 수 있는 저렴한 이용요금 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특히 하나로텔레콤은 올해 초 기존 하나TV의 기능을 대폭 개선한 `하나TV 시즌2'를 선보였다. 하나TV 시즌2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들이 콘텐츠를 받아들이는 수동적인 입장에서 참여자로 나선다는 점이다. 하나로텔레콤은 하나TV 시즌2를 통해 IPTV 선두업체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