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CRM 페어] "고객관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라"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국내외 전문기업들 대거 참가 핵심기술ㆍ전략 선보여


`CRM페어 2008'에는 국내ㆍ외의 CRM 전문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자사의 핵심기술과 전략을 선보이고, 이를 활용해 고객 관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CRM 현황을 짚어보고 향후 발전방향을 점쳐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테라데이타=테라데이타는 전사적으로 통합된 단일 고객 데이터 저장소와 분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CRM 솔루션인 `TRM'은 마케팅 관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관리, 통합된 채널 관리기능을 제공해 최적화된 고객 활동을 가능하게 하며 `테라데이타 커뮤니케이션 프레임워크'로 자동화된 고객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과정을 제공한다.

◇인포네트=한국통계진흥원과 인포네트가 제공하는 `센서스(Census) 소지역 특성 데이터'는 기업이 원하는 고객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는 난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인포네트는 이번 행사에서 고객 분류, 예측 모델링, 지역 고객 마케팅, 점포 전략 수립 등의 선진사례를 소개한다.

◇SPSS코리아=SPSS코리아는 `클레멘타인'을 비롯해 통계, CRM, 데이터마이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의 솔루션과 컨설팅, 교육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SPSS코리아는 데이터마이닝의 개념과 CRM의 구조, CRM시스템에서 데이터마이닝의 역할을 설명하고 분석 관점에서 유통산업의 구조를 소개한다.

◇씨씨미디어=씨씨미디어는 이번 행사에서 워크플로 기반의 마케팅 실행방안을 제시한다. 기업들은 비대면 채널이 늘어남에 따라 복잡한 구조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를 원하고 있다. 씨씨미디어는 워크플로를 마케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정형화하고 더 쉽고 편리한 통합 마케팅 운영방안을 제시한다.

◇다음소프트=다음소프트는 인터넷 등에 게재되는 고객사 제품에 대한 반응 등 소비자 개개인의 요구를 수집하고, 의미 기반의 분석을 수행해 정량화된 결과로 알려줘 기업이 고객 주도형 혁신 자료를 얻게 한다. 이를 통해 상시 위기 대처능력을 확보하고, 고객 요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한다.

◇SAP코리아ㆍSK C&C=SK C&C와 SAP코리아는 B2B CRM가 B2C CRM과 전략적인 접근 방식부터 다르다고 전제하고, CRM을 통한 법인고객의 만족과 가치 제고방안을 설명한다. 두 회사는 이번 행사에서 에너지 전문회사의 CRM 도입사례를 통해 최근 CRM 도입 트렌드의 변화와 발전방향을 제시한다.


◇SAS코리아=SAS코리아는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즉각 이벤트를 실시해 마케팅 투자에 대한 투자 대비 효과(ROI)를 증대시키는 `SAS 고객 인텔리전스'를 소개한다. SAS 고객 인텔리전스에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웹 분석 솔루션, 마케팅 성과 관리 솔루션 등이 포함돼 있다. 또 새로운 고객경험분석 솔루션인 `SAS CXA'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오라클=한국오라클은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 솔루션인 `오라클 커스토머 허브'를 선보인다. 이 솔루션은 각 시스템마다 다른 속성으로 관리되는 고객정보의 표준을 정의하고 중복을 제거해 정보의 질을 향상시킨다. 또 데이터 관리의 비효율을 줄이고 터 에러로 발생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수지원넷소프트=수지원넷소프트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행정안전부의 새주소 변환시스템 구축 및 통합관리 사례를 발표한다. 수지원넷소프트는 행정안전부의 새주소 변환사업에서 기존 주소의 표준화, 매칭, 연계 등의 주소 데이터 관리 방법론을 제공했다.

◇브리지텍=브리지텍은 현재 12개 은행과 보험 등 금융권 콜센터 구축ㆍ운용에서 선두자리를 확보하고 있다. 브리지텍은 이번 세미나에서 비대면 마케팅 활동에서 당면하는 문제점를 설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 엔진인 UMS(Unified Messaging System)를 소개한다.

◇유비전트=유비전트는 캠페인 관리 솔루션인 `유비전트-CMS', 공공기관을 위한 정책고객관리 솔루션인 `유비전트-PCRM', 임대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하는 `유비전트-MMS'를 보유하고 있다. 유비전트-PCRM은 과학적인 정책수립과 실행, 민원 서비스에 대한 대응,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공공기관 사업관리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

◇넷스루=넷스루는 국내의 G마켓, GS홈쇼핑, 인터파크 등 대형 쇼핑몰과 금융권, 정부 공공기관, 제조업체, 대학 등 250개 이상의 고객사에 웹 분석 제품(와이즈로그)을 공급했다. 최근에는 유ㆍ무선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된 고객의 서비스 이용패턴 정보를 분석해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오퍼'를 출시했다.



◇윌비솔루션=윌비솔루션은 금융업 특성에 맞는 경영전략 컨설팅과 종단간 금융 비즈니스 솔루션을 조화시킨 해결 방안을 제공한다. 윌비솔루션은 금융기관 CRM 및 전략경영관리체계(SEM) 분야에서 많은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외환은행, 농협, 기업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