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 1멘토` 범사회적 확산 추진

`1사 1멘토` 범사회적 확산 추진
강동식 기자   dskang@dt.co.kr |   입력: 2008-03-07 16:00
IT인력양성협, 장준호 신임회장 선출 … 명칭 변경도


수요지향적 IT인력양성협의회가 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회의를 열고 장준호 상명대학교 교수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하고, 유홍준 삼성SDS 상무를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협의회는 또 명칭을 IT인력양성정책협의회로 변경하고, IT인력정책 지원과 인력양성사업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올해 △범사회적 IT멘토링 제도 확대(1사 1멘토 캠페인) △산학협업 질적 수준 확보(우수 멘토 유치) △해외 선진 실무경험 제공(해외 멘토링 추진) △한이음사이트 해외진출 등 글로벌 수준의 IT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기존 IT인턴십의 문제점을 개선한 신개념의 한이음 IT인턴십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운영하기로 했다. 새로운 IT인턴십 프로그램은 짧은 인턴기간(통상 여름방학 중 2개월)의 한계를 극복하고 업무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인턴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에 소양교육과 업무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협의회는 2004년 발족해 IT분야 산학협업 활성화 방안 협의와 지원(IT멘토링ㆍIT인턴십 제도, 대학전공역량강화사업 등의 활성화 지원), 정보통신부 중ㆍ장기 IT인력양성사업 자문 등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강동식기자 dskang@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