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2007 IT히트상품] 별도시스템 구축없이 저렴한 임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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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I 브리지텍 '아이프론'


컨택센터 솔루션 업체인 브리지텍이 개발한 올IP 기반의 컨택센터 솔루션 `아이프론(IPRON)'은 KT가 구축형 및 임대형으로 제공하는 콜센터 서비스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아이프론은 토털 컨택센터 솔루션으로, 음성셀프서비스(IVRㆍFAX), 교환기능(ACD), 상담원 통화연결, 통화녹취,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프론의 가장 큰 장점은 멀티테넌트(Multi Tenant) 서비스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시스템을 구축해 놓으면 고객사마다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빌려쓰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 올IP 기반 분산형 콜센터로, 상담원들이 인터넷에만 연결돼 있으면 어디서나 근무할 수 있다. 때문에 전국에 분산돼 있는 지사를 둔 고객에 적용하는 게 유리하며, 재택근무도 가능하다. 특히 이미 구축된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임대해 사용하거나 자체 구축하더라도 고객사의 업무분석이 끝나면 1개월내 상용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패키지화된 외산솔루션에 비해 기능이나 고객사 업무환경 반영, 저렴한 구축비용과 서비스 이용가격 등에서 강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