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R테라데이타, 현대백화점ㆍ현대홈쇼핑에 DWㆍCRM 시스템 솔루션 공급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한국NCR테라데이타(대표 콘 바스)는 현대백화점과 현대홈쇼핑의 데이터웨어하우스(DW) 및 고객관계관리(CRM) 사업에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기존 자사 카드 사용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던 CRM을 타사 카드 사용 고객까지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존 매출액에 따라 책정하던 우량 고객 등급을 이익관점의 새로운 기준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다양하고 효율적인 CRM이 가능해질 것으로 백화점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과학적인 영업활동 지원 및 원투원 고객의 접점 관리, 그리고 경영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전략적 성과관리 등 대규모 정보처리를 위한 시스템 확보를 위해 DW와CRM을 구축하기로 했다.

한국NCR테라데이타 유통사업부 김형욱 이사는 "업계 최초로 CRM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에 CRM 및 DW 솔루션을 공급하게 됨에 따라 내부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현대홈쇼핑 CRM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국내 유통 DWㆍCRM을 표준화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접목한 EDW의 구축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허정화기자 nikah@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