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분석-게임산업> 업체별 제품소개.. 삼국지천명2

<집중분석-게임산업> 업체별 제품소개.. 삼국지천명2
    입력: 2000-06-13 13:01
게임 : 삼국지천명2-차원을 넘나드는 혈전 장르 : 전략 시뮬레이션 개발 : 동서게임채널 유통 : 동서게임채널 발매 : 5월 29일 삼국지천명2는 고대 중국 소설 삼국지 원전에 나오는 영웅과 장군을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이야기 자체는 세개의 서로다른 차원을 통일해야 하는 SF 게임에 가깝다.
게임 플레이 구성면에서는 배반, 음모, 충성, 권모술수, 책략 등과 같은 삼국지 원전의 요소가 그대로 포함되어 있다.
이 게임의 특징은 우선 2D의 부드러운 지형과 3D 유닛 구성이다.
또한 유닛의 합체와 분리·축소·확대 개념을 도입했으며, 전략시뮬레이션에 RPG 요소를 가미했다.
뛰어난 광원효과와 특수효과로 시각적인 면을 강화시켰으며, 저사양 PC 사용자를 배려해 그래픽 구현을 차등화했다.
랭킹 서버에 의한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다.
게임 내용을 보년 우선 3개의 서로다른 차원은 등장하는 영웅에 따라 각각 2개의 당파로 나뉘며, 초기 진영 선택시에 진영과 당파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조조로 대표되는 고대 파워 월드는 인해 전술 등과 같은 병법을 구사하여 중세 매직월드과 미래 테크월드를 상대로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 초반에 열세에 몰릴 수 있는 약점이 있지만, 매직월드나 테크월드 유닛의 심리를 교란하는 기능을 구사할 수 있다.
조조식 권모술수가 게임을 진행할 때 요구된다.
중세 매직월드는 손권 진영의 영웅들로 대표되는데, 암흑과 마녀 사냥 등으로 얼룩진 시대답게 주술과 마법을 이용하는 전투를 펼친다.
'수도사'는 보병 기사를 비행 유닛으로 전환 시킬 수 있으며, 거인 마법과 치유 마법으로 유닛의 전투 능력을 배가시킬 수도 있다.
미래의 테크월드는 삼국지 원전에서 가장 유명한 영웅인 제갈량, 관우, 장비, 조자룡 등으로 구성된다.
삼국지 원전에서 지략하나로 십만 대군을 상대한 제갈량의 능력을 반영하듯 게임에서도 제갈량은 한가지 능력을 이용하여 부대 하나를 소멸시킬 수 있는 능력이 부여된다.
또한 관우에게는 영웅으로서의 능력치가 강하게 부여되어 있다.
▲동서게임채널 동서게임채널(대표 오상현)은 지난 89년 PC게임 유통 사업을 시작하해 대기업이 유통 시장에 뛰어들기 전까지 국내 PC시장의 모든 히트작을 공급해 왔다.
90년대 중반부터는 게임 개발에 전념하여 '달려라 코바', '삼국지 천명' 등을 출시한 바 있다.
5월말 '삼국지 천명2'를 출시하여 발매 2주만에 2만개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그 동안 동서게임채널은 해외 유수의 게임 프로그래머를 영입해 사내 프로그래머를 양성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발 위주 사업으로 전환하고 있다.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