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 OS 구애없는 `멀티 앱` 개발환경 제공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2013 히트상품 소비자추천

태블릿, 스마트폰 등 IT기기가 많아지면서 기업들은 이들 기기나 플랫폼 별로 팀을 구성하고, 수많은 스케줄과 시간을 관리하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 개발자들 또한 기존의 PC용 애플리케이션 개발뿐 아니라 다양한 기기 용 앱을 개발해야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데브기어(대표 박범용)의 `RAD 스튜디오 XE5'는 이런 기업과 개발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단 한번의 개발로 안드로이드, iOS, 윈도, 맥 OS X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가능 한 앱 개발을 지원해주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9월에 출시된 RAD 스튜디오 XE5는 기존 XE4 버전에 없던 안드로이드 지원이 추가되면서 출시 전부터 많은 개발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실제로 전세계 30개국에서 진행된 출시 온ㆍ오프라인 세미나에는 1만4000여명의 개발자가 등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RAD 스튜디오 XE5가 이렇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체계적인 언어와 익히기 쉬운 개발 환경으로 단기간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데브기어는 RAD 스튜디오 XE5에 대한 관심이 국내에서도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저변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현재 `RAD Studio 모바일 개발 과정'을 신설해 국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틀 동안 진행되는 과정만으로 수강생들은 나만의 iOS앱과 안드로이드앱을 개발해 직접 배포까지 할 수 있다고 데브기어측은 설명했다.

수강생 중 95%가 만족도를 나타내는 등 교육과정 역시 관심이 높다. 이 교육과정은 내년에도 계속해서 진행되며, 모바일 고급과정 등 보다 많은 체계적인 과정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evgear.co.kr/edu)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선기자 dubs45@
▶김지선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