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 검색
피플&칼럼

나인플러스EDA, 전자회로 설계 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이규화 기자 david@dt.co.kr | 입력: 2012-11-14 19:59
[2012년 11월 15일자 20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나인플러스EDA, 전자회로 설계 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나인플러스EDA가 전자회로 및 반도체 설계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케이던스 공인인증교육훈련을 위한 전자설계교육센터를 14일 가산동에 개소했다. 나인플러스EDA 박현찬 대표(왼쪽 세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인플러스EDA(대표 박현찬)가 전자회로 및 반도체설계분야의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케이던스 전문가 자격증 `CCS'(Cadence Certificate Specialist) 과정을 개설하고, 케이던스 공인인증 교육훈련을 위한 전자설계교육센터를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인플러스EDA는 케이던스의 한국 채널 파트너사다.

센터는 강의실 및 실습실 2개, 전자회로 설계 교육를 위한 케이던스 프로그램, 측정장비와 제작장비를 구비했다. 수용인원은 40명이다.

나인플러스EDA는 케이던스 공인인증 교육센터가 대학들과 교육훈련 파트너십을 맺고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전자설계교육과정을 전수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전자 및 반도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공급하고 학교 교육에서 부족한 실습교육과 프로젝트과제 중심의 전자회로설계, 반도체설계 교육이 활성화되는데 기여하기로 했다.

박현찬 대표는 "케이던스 공인인증 프로그램이 전자산업계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의 산실로서 전자회로설계 실무교육의 구심점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규화선임기자 david@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