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IT정보화

EMC, 스토리지ㆍ가상화ㆍ관리 강화

`EMC월드 2012` 42개 신제품 선봬…최신 IT환경에 최적화 

정용철 기자 jungyc@dt.co.kr | 입력: 2012-05-22 19:38
[2012년 05월 23일자 9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EMC, 스토리지ㆍ가상화ㆍ관리 강화

스토리지 업체 EMC(회장 조 투치)가 2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EMC월드 2012'에서 42개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스토리지, 가상화, 관리 포트폴리오로 이어지는 제품 라인업을 소개해 향후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으로 내세운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지난해 `EMC월드 2011'에서 41개의 신제품을 출시한데 이어, 이날 스토리지 및 백업, 가상화, 관리 포트폴리오 등 분야 전반에 걸쳐 42개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기존 데이터센터 및 가상화 데이터센터에 대한 IT효율성과 필요요건에 따라 제품을 변환하는 민첩성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특히 신제품 중 대표적 스토리지, 가상화, 관리 포트폴리오 제품군을 급변하는 IT환경에 최적화된 공식으로 만들어 이목 끌기에 나섰다.

팻 겔싱어 EMC 최고운영자(COO)는 "급변하는 IT환경에 우리가 제시하는 공식은 4개의 스토리지와 1개의 관련 솔루션, 그리고 가상화 및 관리 포트폴리오가 모여 42개의 신제품 구성을 완성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데이터 중심 컴퓨팅에 대한 기업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토리리지가 클라우드 환경과 접목되면서 가상화 기술을 도입할 수밖에 없고, 이에 대한 보안과 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필연적으로 관리 솔루션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환경으로 인해 제품 구도를 제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팻 겔싱어 COO가 말한 스토리지는 △VMAX(10K, 20K, 40K) △아이실론 OneFS △VNXe3150 △아트모스 등을 뜻한다. 특히 VMAX 40K의 경우 2.5인치 SAS 드라이브 및 플래시 드라이브를 적용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로, 티어저장을 통한 관리 및 성능의 효율성을 경쟁사 대비 2배 높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여기에 최근 인수한 플래시 기반 솔루션 기업 익스트림IO의 기술력이 접목돼 SSD플래시가 탑재된 스토리지로 경쟁력을 강화시킨다는 계획이다.

가상화 제품으로는 가상 스토리지 솔루션 VPLEX와 데이터 보호 솔루션 리커버포인트를 통합해 2개의 액티브 데이터센터와 제 3의 재해복구 사이트를 연결해 주는 기능을 장착했다. 또 관리포트폴리오로는 서비스로서의 IT(ITaaS)구현을 위한 맞춤화된 대시보드 구축을 용이하게 해주는 엔터프라이즈 관리 툴 데이터브릿지를 소개했다.

펫 겔싱어 COO는 "모든 고객들이 뛰어난 품질과 지원을 원하고 있다"며 "이를 충족하기 위해 우리가 생각하는 스토리지와 가상화, 관리 포트폴리오 제품 구도를 좀 더 정밀하게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정용철기자 jungyc@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