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기업탐방 DT 파트너스] 주력제품 `리모트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별도 프로그램 없이 온라인 원격지원 제공


알서포트의 주력제품인 `리모트콜'은 누구나 쉽게 웹 브라우저를 통해 상담원과 고객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는 온라인 원격지원 도구다.

리모트콜은 문자, 화상 및 음성대화 등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제공하며, 패치나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파일전송, 온라인 출력을 위한 원격 프린트 등 온라인 원격상담을 위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인 `리모트콜 5.0'은 액티브엑스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는 웹 방식으로 구현돼 일반인이 쉽게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화면 제어속도가 빨라졌으며, 상담원과 고객이 화상으로 대화하면서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다.
리모트콜은 고객 상담시간을 줄이고 콜 반복을 감소시켜 빠른 투자회수가 가능하며, 실시간 원격지원 서비스로 고객 문제 파악과 해결이 원스톱으로 처리돼 고객의 불만요소를 크게 줄이는 것이 장점이다.

`리모트헬프'는 인터넷을 통해 가상의 헬프데스크를 구성하고, 일반 상담원과 전문상담원을 구분해 배치할 수 있는 대형 콜센터 상담지원 시스템이다. 웹을 통해 고객이 온라인 지원을 요청하면 큐시스템에서 관리하고, 콜 자동 분배시스템에서 즉시 상담원에게 분배되며, 웹 채팅과 원격제어로 원격지원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예약상담, 실시간 대화, 원격지원 기능을 제공해 고객센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