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 일체형 솔루션 잇따라 출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원격지원ㆍ웹하드 등… 별도 설치ㆍ관리 필요없이 '최적화'
도입 기업도 비용절감 효과



최근 전자팩스, 원격지원 솔루션, 웹 하드 등 소프트웨어(SW) 솔루션을 아예 서버에 탑재해 출시하는 하드웨어(HW) 일체형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이는 출시 단계부터 HW에 최적화된 상태로 공급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겪는 SW 설치(세팅)와 관리 어려움을 해결해 매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원격지원 솔루션 기업인 알서포트의 한명국 팀장은 "HW 일체형 제품은 도입기업 입장에서는 복잡한 전산환경에 일일이 맞출 필요가 없고, 관리비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며 "SW 공급업체는 HW에 대한 AS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HW를 함께 공급함에 따라 매출 증대 효과가 있고 유통 협력사도 매우 긍정적이어서 향후 이같은 방식이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키컴은 그동안 SW 형태로만 개발, 공급해온 전자팩스 솔루션인 `명인전자팩스'를 HW에 탑재한 `명인전자팩스 F-BOX'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자팩스 운용에 최적의 환경으로 세팅된 HW 시스템으로, 설치가 쉽고,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시스템 자동 백업, 원격서비스 등의 기능을 제공해 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이 회사는 하반기에 전자팩스 기능을 칩에 탑재한 임베디드 SW 형태의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알서포트는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을 내장한 HW 제품인 `리모트콜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복잡한 네트워크와 시스템 환경으로 사용자들이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가 잦고, 원격지원 과정의 녹화 저장이나 원격지원 관련 로그 파일 저장공간의 필요 등 별도의 HW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자 이번에 HW 일체형 제품을 선보였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일본 협력사를 통해 웹 하드 솔루션(오피스하드)를 HW에 탑재한 일체형 제품인 `기가팟 오피스하드'를 지난달 일본에서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 회사는 올해 일본 시장의 판매추이를 지켜본 뒤 내년에 국내에서도 HW 일체형 웹 하드 솔루션을 판매할 방침이다.

유니닥스도 HW 일체형 PDF 변환 및 문서보안 솔루션인 `이지PDF 스마트'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IBM과 제휴해 IBM 서버에 솔루션을 탑재해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IBM 유통망 활용 등을 통해 판매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강동식기자 dskang@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