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IT정보화

미디어센터 PC 전용

 

강동식 기자 dskang@dt.co.kr | 입력: 2005-03-22 15:56
[2005년 03월 22일자 8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미디어센터 PC 전용
한글입력 리모컨 출시 한국MS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권한대행 유재성)는 미디어센터 PC 전용 한글 입력 리모컨(사진)을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MS측은 미디어센터 PC의 특징이 PC, TV, DVD, 오디오 등 엔터테인먼트 가전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어서 리모컨으로 얼마나 쉽고 편리하게 제어하는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그 동안 자체 리모컨 개발이 여의치 않았던 조립 PC 제조사와 일부 대형 PC제조사의 채택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미디어센터 PC 전용 리모컨은 전원 버튼 외에 PC로 전환하는 버튼을 추가했으며,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역광 조명을 채택했다. 이 제품은 수신기로부터 6미터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수신기를 USB 포트에 꽂으면 작동한다.

권영호 한국MS 마케팅총괄 상무는 "미디어센터 조립 PC용 한글 입력 리모컨의 개발로 사용자는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지고, 조립 PC 업계는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 확대와 이미지 강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MS는 원제조사인 필립스로부터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방식으로 하드웨어를 납품 받아 공급하며, 탑재된 한글 입력 시스템은 한글 입력 솔루션 기업인 한돌정보가 개발했다.

강동식기자@디지털타임스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