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직접 만난 이색자판기, 별 걸 다 파네
입력일: 2018-02-19
최근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20m 높이의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가 세워졌습니다.
실제 자판기는 아니지만, 겉모습은 자판기처럼 제작되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렇다면 도심 곳곳에 숨어있는 이색 자판기들은 또 무엇이 있을까요?

1. 꽃 자판기

꽃 자판기는 유동 인구가 많은 번화가를 중심으로 도심 곳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자판기의 특성을 고려해 오래 보존 가능한 드라이 플라워나 프리저브드 플라워, 비누꽃 등이 주요 품목입니다.
계절에 따라 각양각색의 꽃다발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깜빡하고 축하 선물을 챙기지 못했다면 주변의 꽃 자판기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2. 바나나 자판기

아무리 바쁘게 생활하더라도 식사는 꼭 챙겨 드셔야겠죠.
출퇴근길용 식사나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 자판기도 있습니다.
주요 지하철역과 대학교 등에 설치된 이 자판기에는 박스 포장된 바나나와 함께 보관 및 선물용으로 유용한 알록달록 바나나 케이스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샐러드 자판기

현대인들에게 건강 관리도 필수겠죠? 이런 관심사에 맞춰 샐러드 자판기도 등장했습니다.
자판기의 특성 때문에 이 자판기는 매일 아침 신선한 재료로 자체 생산한 뒤 냉장 상태로 직접 배송해 관리되고 있다고 합니다.
남은 샐러드는 매일 아침 수거해 신선도를 항상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4. 한우 및 한돈 자판기

loT 스마트판매 시스템을 이용한 일명 고기 자판기도 등장했습니다.
소매 유통비용이 절감되어 약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현재는 시범 운영 중으로 테스트 단계를 거치고 있지만, 향후 서울 및 수도권 내 1인 가구 밀집 지역과 정육 코너가 없는 마트 등에 약 2000대를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5. 라면 자판기

버튼 하나로 끓인 라면을 즉석에서 만나볼 수 있는 라면 자판기도 있습니다.
일반 봉지라면을 위생적인 알루미늄 전용 용기에 담아 전기 히터로 직접 끓여서 배출하는 방식인데요.
마치 집에서 끓여 먹는 것처럼 맛있는 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6. 재활용 수거 자판기

쓰레기를 버리면 현금으로 돌려주는 재활용 수거 자판기입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캔, 병, 용기 등을 넣으면 모양, 무게, 재질을 분류해 수거하고 현금으로 보상해주는 똘똘한 자판기입니다.
재활용 처리 과정을
     
태그 검색
ICT for Children 미래창조과학부장관기,직장인,축구대회 아이폰6s,조립 어드밴스드,테크,코리아 ,2015,바이오융합테크,콘퍼런스,이경호 106,신랑,신부 10주년,3D,드림웍스,제프리카젠버그 10주년,디지털타임스,신성장산업,3D혁명 10주년,윤부근,신성장산업,3D혁명 118,인터넷상담센터,해킹,스팸 11번가,여름,패션용품,60%,할인 11번가,지금가격보상제,김원효,물가 1DX,캐논,플래그십,카메라 1살,연기,아기 2008 게임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