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서울에서 만나는 평창동계올림픽
입력일: 2018-01-26
세계인의 겨울 스포츠 축제인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가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곳곳에서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홍보가 한창입니다.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평창동계올림픽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난해 12월부터 평창역을 지나 강릉역까지 KTX 운행을 시작한 서울역에서는 강원도의 백두대간을 모티브로 한 오토마타 월(자동인형 장치)이 이용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동계올림픽 스포츠 종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길이 6m 높이 2.2m의 대형 조형물인 오토마타 월은 동계올림픽 15종목과 패럴림픽 3종목을 목각인형으로 캐릭터화하여 각기 다른 움직임으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 설치된 상상스타디움에는 전 세계 2017명의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동계올림픽 개, 폐막식장을 4x4m로 축소 구현하고 피규어 응원단 모집 캠페인을 통해 국내 및 해외에서 모집한 114개국의 지구촌 이웃을 실사 모형(10cm)로 제작한 것입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상징 숫자를 채울 마지막 1개는 오는 3월 중순까지의 전시기간 중 현장 방문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터 크레아에는 지난 21일까지 패럴림픽에 대한 홍보 및 체험도 한창이었습니다. 실제 패럴림픽 경기에 선수들이 사용하는 각종 스포츠 장비와 성화봉, 메달 등 각종 관련 용품이 전시되어 있었으며, 휠체어 컬링, 파라 아이스하키, 휠체어 농구 등 다양한 패럴림픽 스포츠를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도 마련해 일반 시민들이 좀 더 패럴림픽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운영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는 VR체험존을 운영 중이었는데요.
알파인스키, 봅슬레이 등 동계올림픽 종목을 VR을 통해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에는 다른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존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을지로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KEB하나은행 본점에서도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홍보관이 운영 중인데요.
올림픽 기간 동안 운영되는 홍보관에서는 VR봅슬레이와 컬링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올림픽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크로마키 포토존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올림픽 기념지폐 및 기념주화 등과 선수들이 기증한 소장품이 전시되어 볼거리
     
태그 검색
ICT for Children 미래창조과학부장관기,직장인,축구대회 아이폰6s,조립 어드밴스드,테크,코리아 ,2015,바이오융합테크,콘퍼런스,이경호 106,신랑,신부 10주년,3D,드림웍스,제프리카젠버그 10주년,디지털타임스,신성장산업,3D혁명 10주년,윤부근,신성장산업,3D혁명 118,인터넷상담센터,해킹,스팸 11번가,여름,패션용품,60%,할인 11번가,지금가격보상제,김원효,물가 1DX,캐논,플래그십,카메라 1살,연기,아기 2008 게임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