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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농도 미세먼지 7가지 대응요령
입력일: 2018-01-23
최근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를 숨 막히게 만드는 미세먼지. 서울시에서 제안한 대응 요령 7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기

야외 모임, 캠프, 스포츠 등 실외활동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외출 시 보건용 마스크(식약처 인증) 착용하기

마스크 착용 시 공기 누설을 체크하며 안면에 마스크를 밀착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를 구매하실 때는 식약처 인증 제품에 대해 확인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세 번째, 외출 시 대기오염이 심한 곳은 피하고, 활동량 줄이기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도로변, 공사장 등에서의 지체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고

호흡량 증가로 미세먼지 흡입이 우려되는 격렬한 외부 활동도 줄여야 합니다.

네 번째, 외출 후 깨끗이 씻기

온몸을 구석구석, 필수적으로는 손, 발, 눈, 코를 흐르는 물에 씻어내는 게 좋습니다.

양치질도 빠질 수 없겠죠?

다섯 번째, 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및 야채 섭취하기

노폐물 배출 효과가 있는 물, 향산화 효과가 있는 과일 및 야채 등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여섯 번째, 환기와 실내 물청소 등 실내 공기 질 관리하기

실내·외 공기 오염도를 고려해 적절한 환기와 실내 물청소도 필수입니다.

공기청정기도 실내 공기 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곱 번째, 대기오염 유발행위 자제하기

자가용 운전 대신 대중교통 이용, 폐기물 태우는 행위 등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고농도 미세먼지에 우리가 대응할 수 있는 7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나날이 심해지는 미세먼지 잘 대응해 건강 잃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박동욱 기자 fufus@ / 편집 이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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